극동광장 미래를 디자인한다

극동뉴스

극동대 간호학과, 전국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극동대 간호학과, 전국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692 등록일 2023-01-16 18:01:59
첨부파일
첨부파일 간호학과2.jpg  (478 KB)
극동대 간호학과, 전국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에서 우수한 성과

국제한인간호재단 주최 프로그램에서 책임상, 성실상 수상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간호학과는 국제한인간호재단(이사장 이태화)에서 주최하는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에 참가해 총 6명의 재학생이 수상을 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월 9일부터 14일까지 전국의 간호대학생이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에 참가한 가운데 극동대 간호학과는 2명이 책임상을 4명은 성실상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국제한인간호재단에서 주최하는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은 국제보건 및 국제개발협력(ODA) 분야의 전문 간호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개발도상국(농촌) 지역 현지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왔다. 코로나19로 인해 2021년부터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전환해 운영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국제보건 전문가들과 현지 퍼실리테이터의 지도를 통해 국제간호 리더십을 이해하고 개발도상국의 보건 관련 문제를 직접 탐색하며 해결하는 활동 등을 진행해 왔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간호학과 조수진 학생은 “다른 나라의 문제들을 더욱 생생하게 생각해보면서 알아가는 시간이 됐다”며 “해당 국가에 대한 간호 사업을 구상해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며 간호리더로서의 의식이 확장되고 더욱 성장하게 된 것 같아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극동대 간호학과 안지원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참여하면서 외부에서도 책임감을 가지고 성실히 활동하며 자신이 가진 역량을 발휘하는 것을 보며 뿌듯하다”며 “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계기로 우리 학생들이 국제보건사회의 간호 관련 문제들을 탐색하고 해결해 나가는 국제간호 전문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국제뉴스(2023.01.16), "극동대 간호학과, 전국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 6명 수상"
교수신문(2023.01.16), "극동대 간호학과, 전국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에서 성과 거둬"
이뉴스투데이(2023.01.16), "극동대 간호학과,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서 수상"
한국대학신문(2023.01.17), "극동대 간호학과, 전국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에서 성과 거둬"
충청일보(2023.01.17), "극동대 간호학과, 전국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에서 성과 거둬"
다음글 극동대 항공모빌리티학과, 유무인 비행체 제작사 볼트라인과 MOU 체결
이전글 극동대 의료보건과학대학, 음성군보건소와 협력체계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