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교육 미래를 디자인한다

미래교양대학

대학소개

대학소개
교양대학
4차 산업 혁명시대에 부합하는 미래 인재 양성
Far East University

교육목표

  • 인문학 소양을 바탕으로 나눔과 배려를 통해 공동체 가치를 실현하고 실무능력 지향의 교육과정 운영

미래교양대학 핵심덕목

  • Autogenic 자율
  • Together 협동
  • Renovation 혁신/창의
  • Excellence 탁월성
  • Ethic 윤리

교양교육의 방향

  • 대학의 교육목표, 인재상, 발전계획에 기초한 교양교육
  • 핵심역량 기반의 교양교육체계 확립
  • 시대적 인재 양성을 위한 융∙복합 교육 추구
  • 전공교육과 상호연계된 교양 교육과정 추구

교양교육의 인재상

교양교육의 인재상으로 인성과 교양을 갖춘 지성인, 사회적 수요에 맞춘 전문인, 지역 기업의 요구를 반영한 현장밀착형 실무인, 국제적 소통을 갖춘 글로벌 인재상이 있습니다.

극동대학교 4대 핵심역량의 정의

핵심역량

  • 창의 융합 역량(인지)

  • 실무 역량(기능)

  • 대인관계 역량(관계)

  • 글로벌 역량(글로벌)

교양교육의 방향
핵심역량 개념 구성요소 측정기준(하위요소) 적용
창의 융합 역량
(인지)
  •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능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역량
창의적 사고 개방성(다양한 시각)/정보조합/창의적 발상과 기획 인간(인문과 인성),
사회(사회와 세계),
자연(과학과 기술),
예체능(문화예술과 체육)의
기초학문 분야별 교양교육 과목을 핵심 역량과 상호 연계 운영함
융합적 사고 포괄적 지식과 경험/디자인씽킹/신 가치창출
문제해결 능력 비판적 사고/의사결정/합리적 해결
실무 역량
(기능)
  • 미래 직업세계에서 필요한 전문적 지식과 기술
  • 현업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실천적 업무 능력
    (정보수집 · 분석, 자원관리 등)
정보활용 능력 정보 및 매체 선정/정보 수집 및 분석/ 정보 처리 및 활용
직무능력 자원관리/조직이해/직업윤리
리더십 비전 제시/자기 주도성/구성원 이해
대인관계 역량
(관계)
  • 학업과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접촉하게 되는 살마들과 공감하고 원만하게 소통하고 상호 협력하며 살아갈 수 있는 역량
자기관리 능력 자기이해와 자율성/자기 효능감/책임감
의사소통 능력 경청, 배려/커뮤니케이션 기술/갈등관리
협업 능력 공동체 의식/협력활동(팀워크)/네트워크 구축
글로벌 역량
(글로벌)
  • 글로벌 공동체 안에서 성숙한 시민으로 살아갈 수 있는 역량
외국어능력(기능) 글로벌 언어 소통/글로벌 매너/글로벌 관습
타문화 이해 능력(인식) 세계시민의식/문화포용력(다문화 감수성)
/국제사회 문제인식
도전정신 목표의식/자신감과 열정/적극성(개척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