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개 미래를 디자인한다

총장인사말

Far East University

극동대학교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극동대학교 총장 류기일총장님서명

  • 우리 극동대학교는

    1998년 설립되어 ‘홍익인간’의 건학이념 구현을 위해 ‘성실·협동·창조적인 학생교육, 인성과 전문성을 함양하는 교육’을 목표로 설정하고 민족문화와 국가발전에 공헌하는 인재양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최근 대학을 둘러싼 국내외 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4차 산업혁명으로 이제는 더 많은 변화와 혁신을 요구 받고 있습니다. 뉴노멀시대 교육의 패러다임은 융합과 실용을 기반으로 한 역량 중심의 교육으로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학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대학

    극동대학교는 학생들로부터 선택 받는 학교가 되고자 합니다. 미래지향적 교육혁신과 글로벌 능력 향상, 학생 한명 한명에 대한 존중을 바탕으로 함께 성장하고 행복할 수 있는 대학을 지향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학생중심 대학으로 성장해나갈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양한 학생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또한 다양한 체험교육, 기업과의 협업네트워크, 글로벌교육 프로그램, 취업 및 진로상담, 자존감 향상, 인턴십, 인성교육 등 살아있는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감을 갖고 최고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미래형 융합 인재 양성

    우리 극동대학교는 시대적 변화와 사명을 주도하며 시대가 원하는 인재를 길러낼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혁신형 실용대학’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창의융합역량, 실무역량, 대인관계역량, 글로벌역량의 4대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창의적인 전문 실용인재(‘SMART-K’ 융합인재)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지식과 문화를 창조하며 미래를 여는 대학이 되겠습니다.

    극동대학교가 지향하는 발전방향 ‘LEM’

    우리 대학은 L(Life): 보건과 생명, E(Edu-tainment): 교육 및 문화예술, M(Mobility): 모빌리티와 그린 에너지 중심의 분야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갖도록 선택과 집중을 해나가겠습니다.

    극동은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500여명을 수용하는 첨단 기숙사를 2022년 3월 오픈하며, 학교 앞에 서울과 바로 연결되는 전철역이 2021년 말 개통 예정입니다. 충북혁신도시에는 에너지 산학융합지구 제2캠퍼스가 2022년 3월 설치되고, 몽골 울란바토르 국제공항에는 항공훈련을 위한 제3캠퍼스가 차례로 문을 열게 됩니다. 이와 발맞춰 대학의 혁신도 전방위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새 시대를 선도하는 명문사학으로 도약하는 기반이 될 것입니다.

    우리 극동대학교가 계속해서 지역과 국가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 없는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