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광장 미래를 디자인한다

극동뉴스

극동대, 교양교육 길라잡이 ‘피어 어드바이저’ 운영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극동대, 교양교육 길라잡이 ‘피어 어드바이저’ 운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633 등록일 2022-06-07 15:11:52
첨부파일
첨부파일 IMG_7310.JPG  (105 KB)
극동대, 교양교육 길라잡이 ‘피어 어드바이저’ 운영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수업설계 제공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미래교양대학에서는 교양교육의 정보와 안내를 제공하는 ‘교양 피어 어드바이저(Peer Advisor)’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극동대 교양 피어 어드바이저란 교양 교과목 수업 설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이 피어 어드바이저의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교양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교과목에 대한 안내와 정보를 지원받는 프로그램이다. 

 이는 피어 어드바이저를 중심으로 △교양교육과정 수강 신청과 학습 계획에 대한 상담 △학사 안내와 수업 정보에 대한 상담 △전공과 교양 교과목의 연계성 상담 등을 통해 전공별 맞춤형 교양 교과목의 수강을 설계할 수 있다.

 현재 극동대 미래교양대학에서는 대면 상담과 ‘카카오톡 상담하기’라는 온라인 상담을 통해 교양 교육과정을 안내하고 수강 신청을 지원하고 있으며, 새롭게 시행하는 교양 피어 어드바이저 프로그램으로 인해 개별화되고 밀착적인 지원이 가능하게 됐다. 

 극동대 미래교양대학에서는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책임 지도교수를 두고 학부생 및 외국인 학생 부문으로 구분하여 공개모집을 통해 교양 피어 어드바이저를 선발했다. 앞으로 학생들은 온·오프라인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교양 교과목 정보와 수강 안내를 제공 받게 된다.

 또 극동대는 지난 2일 피어 어드바이저 2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는 발대식과 간담회를 개최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미래교양대학 임은의 학장은 “교양 피어 어드바이저 프로그램이 교양교과목 수업 설계에 어려움을 겪는 내·외국인 학생들에게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수업 설계를 제공할 것” 이라며 “소속감을 높이고 안정적인 대학 생활을 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교수신문(2022.06.03.),"극동대, 교양교육 길라잡이 '피어 어드바이저' 운영"
한국대학신문(2022.06.03.),"극동대, 교양교육 길라잡이 '피어 어드바이저' 운영"
국제뉴스(2022.06.03.),"극동대, 교양교육 길라잡이 '피어 어드바이저' 운영"
이뉴스투데이(2022.06.03.),"극동대, '교양 피어 어드바이저' 운영"
대전일보(2022.06.06.),"극동대, 교양교육 길라잡이 '피어 어드바이저' 운영"
다음글 극동대, 한국민간항공조종사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이전글 극동대 군사학과-국방어학원 외국군 사관생도 ‘1대1 자매결연’ 맺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