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교육 미래를 디자인한다

광고컨텐츠디자인학과

학과소개

학과소개
환경디자인학과
아날로그에 이성을 주입하고 디지털에 감성을 불어넣는 광고컨텐츠디자인 학과
Department of Design for Advertising Contents
광고산업을 선도해 나갈 수 있는 전문적 능력과 소양을 배양하기 위한 산학실무형 교육을 수행하고 있다. 보다 효과적인 설득, 이해와 공감을 위해 모든 광고 Contents는 철저히 창의적으로 채워져야 한다. 창의성 양성에 바탕을 둔 실무 중심의 교육과정을 통해 ‘창의적인Contents Creator'를 배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강렬한 Visual 한 컷이 몇 마디의 말로는 불가능한 강력한 메시지 전달력과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 비쥬얼 크리에이터로서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탁월한 Visual Master' 양성을 지향하고 있다. 뛰어난 광고디자인은 사회적 공감을 생성하고 사람의 마음을 이어주며 사회적 이슈를 만들어 낸다. 개인과 사회를 함께 생각하는 ‘책임감 있는 Social Communicator'로서의 따뜻하고 진정성 있는 광고인을 육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교육목표

  • 급변하는 광고산업과 기술발전에 따른 시대적 요청과 흐름에 부응할 수 있는 진취적이고 적응력이 뛰어난 전문 광고인을 양성한다. Theory(이론.기초), Art(예술.창작), Industry(산업.실무)에 대한 균형있는 교육을 수행하여 이론과 예술성을 겸비하고, 실무를 학습함으로써 사회에서 활약할 수 있는 광고인재를 육성한다.

학과 전공 역량 및 정의

극동대학교 학과 전공 역량 및 정의
학과 전공 역량 및 정의
전공 역량 기초역량 광고의 컨텐츠와 디자인을 이해하고 제작하기 위한 기본적인 지식 능력
매체활용역량 컴퓨터 프로그램 이나 기자재를 활용하여 비주얼을 표현하고 창작하는 능력
스토리텔링역량 알리고자 하는 바를 보다 재미있고 생생한 이야기로 설득력 있게 상대방에게 전달하는 능력
문자조형역량 문자 자체의 주제와 정체성들을 문자 특유의 조형기법을 통해 표현해 내는 능력
융합역량 여러 가지의 표현요소들을 적절히 혼합배치 하여 특정 매체를 통해 표현하는 능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