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교육 미래를 디자인한다

미디어홍보학과

학과소개

학과소개
미디어홍보학과
소통이 화두인 현대사회, 실력있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양성.
Department of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디지털 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신문, 잡지 뿐만 아니라 방송, 인터넷 등 미디어 분야의 인력수요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으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을 선도해 나갈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미디어홍보학과에서는 인간 삶의 필수요건인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현상을 교육하여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미디어/홍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학습분야 소개

  • 미디어와 관련된 다양한 직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이론과 실무가 조화를 이루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필요합니다. 방송론, 광고론, 사진론, 디지털미디어론과 같은 기초적인 이론과목과 미디어리포팅, 영상저널리즘, 방송제작, 광고기획제작, PR기획실습, 사진촬영 및 편집과 같은 실습과목을 통해 실제 미디어를 기획,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릅니다.

졸업 후 진로

  • 미디어홍보학과를 졸업한 후 주로 신문사, 잡지사, 방송사, 케이블 TV, 프로덕션, 인터넷 매체 등에서 기자, PD, 아나운서, 방송작가 등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광고회사의 카피라이터, 광고기획자(AE), 광고제작자 등으로 진출합니다. 홍보전문가로서 정부기관, 기업의 홍보부서, 여론조사기관에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사회조사분석사, 컨벤션기획사, 기타 자격증을 취득하여 이벤트 프로듀서, 이벤트 플래너 등이 될 수 있습니다.

학과 특화 프로그램

  • ‘3P’에 기초한 학과 전공 프로그램: Photography, PR, Presentation을 중심으로 사진촬영 및 활용능력, 광고/PR 제작능력, 미디어 표현능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전문적 사진기자, 광고 및 홍보 기획자, 미디어 보도 전문가를 육성합니다.
  • 방송사 연계 프로그램: 미디어홍보학과는 K-TV, 경기방송 등과 협력을 맺고 있어 필요시 방송사에서 직접 취재 및 편집,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지도 및 학과행사

  • 1학년때부터 졸업까지 학교생활 전반은 물론 진로에 대한 고민 및 상담까지 학년별 전담교수로부터 개별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담교수 외에도 미디어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으로부터 각종 공모전, 학내외 대회 참가시 밀착지도를 받습니다.
  • 1년에 1회 학생 및 교수 전체가 참여하는 출사를 통해 교육을 캠퍼스 바깥으로 확장하고, 출사의 결과물을 전시 및 학술제로 연계하여 학내외의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