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이 화두인 현대사회, 실력있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양성. Department of Journalism and Mass Communication
디지털 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신문, 잡지 뿐만 아니라 방송, 인터넷 등 미디어 분야의 인력수요는 갈수록 늘어나고 있으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을 선도해 나갈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미디어홍보학과에서는 인간 삶의 필수요건인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 현상을 교육하여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미디어/홍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미디어와 관련된 다양한 직종에서 요구하는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이론과 실무가 조화를 이루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필요합니다. 방송론, 광고론, 사진론, 디지털미디어론과 같은 기초적인 이론과목과 미디어리포팅, 영상저널리즘, 방송제작, 광고기획제작, PR기획실습, 사진촬영 및 편집과 같은 실습과목을 통해 실제 미디어를 기획, 운영할 수 있는 능력을 기릅니다.
졸업 후 진로
미디어홍보학과를 졸업한 후 주로 신문사, 잡지사, 방송사, 케이블 TV, 프로덕션, 인터넷 매체 등에서 기자, PD, 아나운서, 방송작가 등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광고회사의 카피라이터, 광고기획자(AE), 광고제작자 등으로 진출합니다. 홍보전문가로서 정부기관, 기업의 홍보부서, 여론조사기관에서 일할 수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사회조사분석사, 컨벤션기획사, 기타 자격증을 취득하여 이벤트 프로듀서, 이벤트 플래너 등이 될 수 있습니다.
학과 특화 프로그램
‘3P’에 기초한 학과 전공 프로그램: Photography, PR, Presentation을 중심으로 사진촬영 및 활용능력, 광고/PR 제작능력, 미디어 표현능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전문적 사진기자, 광고 및 홍보 기획자, 미디어 보도 전문가를 육성합니다.
방송사 연계 프로그램: 미디어홍보학과는 K-TV, 경기방송 등과 협력을 맺고 있어 필요시 방송사에서 직접 취재 및 편집,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학생지도 및 학과행사
1학년때부터 졸업까지 학교생활 전반은 물론 진로에 대한 고민 및 상담까지 학년별 전담교수로부터 개별지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전담교수 외에도 미디어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으로부터 각종 공모전, 학내외 대회 참가시 밀착지도를 받습니다.
1년에 1회 학생 및 교수 전체가 참여하는 출사를 통해 교육을 캠퍼스 바깥으로 확장하고, 출사의 결과물을 전시 및 학술제로 연계하여 학내외의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기회를 갖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