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제1회 ‘그대(KD) 취업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지역 유관기관·기업과 협력한 실질적 취업역량 강화 기회 제공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주관으로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제1회 그대(KD)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음성군 고용복지플러스센터, 국민취업지원제도 컨소시엄 운영기관 행복잡고, 노무법인 화원 등 지역 유관기관의 협조 아래 기획되었으며, 지역 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취업 지원 플랫폼으로 운영됐다.
박람회에는 ▲투썸플레이스 ▲쿠팡 풀필먼트 서비스 ▲전문건설공제조합 기술교육원 ▲충주제빵커피학원 ▲청주 김안과의원 등 다양한 산업군의 기업들이 참여하여 기업 홍보 및 채용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청주 김안과의원의 경우 극동대학교 안경광학과와의 전공 연계를 통해 참여해 관심을 끌었다.
행사 현장에서는 충주제빵커피학원의 후원으로 무료 커피 서비스가 제공되었고, 쿠팡의 기념품 증정, 청주 김안과의 체험형 게임 부스 운영 등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기업 부스를 방문하며 기업과의 소통 기회를 가졌고, 진로 탐색의 폭을 넓혔다.
박람회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였던 모의면접 프로그램은 행사 전 학생들이 제출한 자기소개서를 기반으로 면접 대상자를 선정하고, 전·현직 인사 담당자들로 구성된 전문 면접위원단이 실전과 같은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면접은 전문 분야별로 총 4개 존(zone)으로 나뉘어 운영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은 실질적인 취업 준비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
또한 행사 마지막에는 애플워치, 스탠리 텀블러 등 다양한 경품이 제공되는 행운권 추첨 이벤트도 마련되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극동대학교 취창업지원처 이영신 부처장은 “음성군 내 16개 산업단지와 2,900여 개 기업이 청년 인재를 필요로 하는 시점에서, 이번 박람회는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점검하고 준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취업 연계 중심의 실천적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대학이 되겠다”고 말했다.

▲ 극동대학교에서 열린 ‘제1회 그대(KD) 취업박람회’에서 참가 학생들이 기업 특강 및 부대 프로그램을 경청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진로 탐색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 그대(KD) 취업박람회 모의면접 존에서 학생이 전·현직 인사담당자들로부터 실전형 면접 지도를 받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 면접위원단의 피드백을 통해 실질적인 취업 준비 역량 향상에 기여했다
충청일보 (25.09.29) "극동대, '1회 그대(KD) 취업박람회' 성료"
대학저널 (25.09.29) "극동대, '1회 그대(KD) 취업박람회'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