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사)에듀테크학회와 에듀테크 분야 협력 강화
에듀테크 공동 연구·학술 교류로 미래 교육혁신 모색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글로컬에듀테크융합연구소가 (사)에듀테크학회(학회장 이호건)와 손잡고 미래 교육기술 분야의 공동 발전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했다.
양 기관은 최근 열린 협약식을 통해 에듀테크 산업과 교육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이를 바탕으로 공동 연구 및 학술 교류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는 (사)에듀테크학회 이호건 학회장과 최현혜 사무국장, 극동대 글로컬에듀테크융합연구소 구본진 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에듀테크 분야 학술 및 정보 교류 △네트워킹을 통한 공동 연구 활성화 △미래형 교육 모델 개발을 위한 협력 △교육·산학 연계를 통한 기술 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구본진 소장은 “에듀테크학회와의 협약으로 지역을 넘어 글로벌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연구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지역사회와 학교 현장, 산업체를 연결하는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첨단 교육기술이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연구소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사)에듀테크학회는 인공지능(AI) 기반 교육기술 연구와 함께, 국내외 에듀테크 기업, 연구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교육 환경 조성을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양 기관의 이번 협력으로 지역사회는 물론 국내 에듀테크 산업 전반에도 긍정적인 영향이 기대된다.

이뉴스투데이(25.03.11), "극동대학교, (사)에듀테크학회와 협력 체계 구축"
대학저널(25.03.11), "극동대-에듀테크학회, 미래 교육혁신 모색"
충청일보(25.03.11), "극동대, (사)에듀테크학회와 에듀테크분야 협력 강화"
국제뉴스(25.03.11), "극동대학교, 미래 교육기술분야 발전 협력 체계 구축"
충청타임즈(25.03.11), "극동대·에듀테크학회, 미래 교육미술 공동발전 업무 협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