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광장 미래를 디자인한다

극동뉴스

극동대 간호학과, 하버드 의과대학 신경학 센터 방문 및 세미나 참가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극동대 간호학과, 하버드 의과대학 신경학 센터 방문 및 세미나 참가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25 등록일 2024-08-06 14:41:17
첨부파일
극동대 간호학과, 하버드 의과대학 신경학 센터 방문 및 세미나 참가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간호학과의 홍영은 석사과정 학생과 지도교수 임세현 교수는 지난달 25~26일 보스턴의 하버드 의과대학 소속 매사추세츠 종합병원(MGH) 신경학 센터를 방문해 MGH & BWH for Clinical Data Science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뇌졸중 및 치매 연구와 인공지능 기반 진단 및 치료의 혁신적인 방법을 논의를 위한 자리로, 하버드와 공동 연구에 참여하고 있는 임세현 교수의 과제수행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김아림 교수가 학생교류 지원비를 협력했다.

 홍영은 학생은 "저명한 교수님들과 직접 대화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였으며, 교수님들의 깊이 있는 지식과 열정을 가까이서 접하면서 제 삶의 방향에도 큰 영향을 받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현재 석사과정을 이수 중이며, Dt&CRO 회사에서 임상시험 설계, 관리, 모니터링, 데이터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임세현 교수는 "이번 세미나는 신경학과 데이터 과학이 상호작용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는 방법을 보여주었다. 빅데이터와 AI 기반 분석 도구의 임상 시험 적용을 논의했으며, 학생들에게 다양한 분야의 핵심 인력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설명했다.

 김아림 교수는 "정부 지원으로 AR 및 MR 기반 프로그램을 연구 중이며, 학생들이 글로벌 R&D 병원과 연구기관을 탐방하고 성과를 교류하는 뜻깊은 경험을 했다.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연구 참여 기회를 제공해 헬스케어 리더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다음글 극동대학교, (사)한국웨딩플래너협회와 업무협약 맺어
이전글 극동대 연극연기학과, ‘제1회 대한민국 대학연극제’ 베스트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