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간호학과, 이천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참가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의미 있는 시간 보내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간호학과 학생들이 지난 8일 이천시 치매안심센터가 주관하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에 참여했다.
이 행사는 이천시 설봉공원에서 지역 평생학습축제와 연계하여 진행됐으며, 치매 예방과 극복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였다.
갑작스러운 소나기에도 불구하고 간호학과 학생들은 치매 파트너 플러스 요원으로 활동하며 120여 명의 시민들과 함께 설봉호수를 걸었다. 이는 치매 인식 개선과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큰 의미가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강민재 학생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치매 예방과 인식 개선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간호 학생으로서 지역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간호학과 안지원 교수는 “치매 극복 걷기 행사는 단순한 걷기 행사가 아니라 치매 예방과 관리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치매 어르신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는 중요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간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대학저널(24.06.12), "극동대 간호학과,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참가"
교수신문(24.06.12), "극동대 간호학과, 이천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참가"
서울뉴스통신(24.06.13), "극동대 간호학과, 이천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참가"
이뉴스투데이(24.06.13), "극동대 간호학과, 이천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참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