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몽골 내무대학교와 MOU 체결
양 대학 간 학술 및 교육 협력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몽골 내무대학교와 학술 및 교육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극동대에서 류기일 총장, 박승렬 행정부총장, 김원찬 대학발전위원장, 남의석 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고, 몽골 내무대학에서는 바트바타르 총장, 에르히바야르 대학원장, 바트자르갈 교수가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교는 교육 및 연구 분야의 국제 협력을 촉진하고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국제 공동연구, 연구 분야의 교원과 학생 교류, 학술교류 협력 등을 추진키로 했다.
몽골 내무대학교는 수도 울란바토르에 위치하고 있으며, 몽골에서 경찰 인재를 양성하는 유일한 국립대학교다. 모든 학생이 전액 장학금 및 생활비를 지원받고 있어 몽골에서 우수한 학생들이 다니고 있는 대학이다. 현재 한국의 경찰대학에도 학생들을 공동학위 과정으로 보내고 있으며, 이번에 우리 극동대에도 추가적으로 학생들을 보내기로 했다.
몽골 내무대학교에서는 극동대에서 재학 중인 몽골 유학생들의 평판, 몽골 유학생들에 대한 지도 능력, 유학생 특화형 실무 중심형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환경과 체계, 몽골 내무대학 환경에 부합하는 교수 및 학생 운영관리 시스템을 통해 극동대와 협력키로 했다.
바트바타르 몽골 내부대학 총장은 “양 대학 간 연구 협력을 확대하고 특정 직업에 대한 공동 프로그램을 구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류기일 극동대 총장은 “극동대학교와 몽골 내무대학교와의 MOU를 통해 앞으로 양 대학이 학생들의 창의적 교육과 연구를 위해 유기적으로 협력하고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이어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대학저널(2023.10.19), "극동대, 몽골 내무대학교와 MOU 체결"
UNN(2023.10.19), "극동대, 몽골 내무대학교와 MOU 체결"
충북일보(2023.10.19), "극동대, 몽골 내무대학교와 MOU 체결"
중부매일(2023.10.19), "극동대-몽골 내무대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국제뉴스(2023.10.19), "극동대학교, 몽골 내무대학교와 협약 체결"
중도일보(2023.10.19), "극동대-몽골 내무대학교 학술·교육 협력 MOU"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