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 효(孝)행사 봉사활동
지역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상호 교류·협력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사회복지학과 사회봉사단이 지난 9일 음성군 대소면에서 주최하는 ‘대소면 효 어버이날 행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은 음성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임영희)의 협업기관 자격으로 참여했으며, 올해 어버이날을 맞아 새마을지도자 대소면협의회가 주관하고, 대소면 행정복지센터 및 주민자치위원회가 후원한 행사이다.
극동대 사회복지학과는 지역사회봉사단을 꾸려 이연수 학과장의 인솔 하에 재학생 22명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식사지원, 선물증정, 행사장 미화 및 진행지원 등 지역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봉사단원으로 참가한 김남현(사회복지학과 3년) 학생은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지역사회복지 현장을 체험할 수 있어서 뜻깊었다”고 말했다.
극동대 사회복지학과 이연수 학과장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의 효 행사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전공을 체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국제뉴스(2023.05.11), "극동대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 효(孝) 봉사활동 실시"
한국대학신문(2023.05.11), "극동대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 효(孝)행사 봉사활동"
이뉴스투데이(2023.05.11), "극동대, 지역사회 효 행사서 봉사활동"
서울뉴스통신(2023.05.11), "극동대 사회복지학과, 지역사회 효 행사 봉사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