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브이엠아이씨 MOU 체결
항공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국내 최초 항공 자산 관리사인 브이엠아이씨(대표 남교훈)와 항공산업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브이엠아이씨 남교훈 대표, 김영기 부대표 등이 참석했고 극동대에서는 류기일 총장, 안영태 항공대학장, 유희준 항공기술원장, 항공안전관리학과 권보헌 교수 등이 참석했다.
이번 MOU 체결은 극동대 항공대학 학생들의 실무기회 제공과 항공산업 발전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공유하고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항공산업 및 상호 발전을 추구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기업부설 연구소 공동 설립, 항공정비 사업 협력 등을 추진키로 했다.
브이엠아이씨는 각 분야의 항공 전문가로 구성됐다. 국내 최초로 전문적 항공기 자산관리, 항공 금융, 항공기 및 엔진에 대한 기술 자문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국내외 항공업계에서 활발한 사업 활동을 전개하고 있어, 항공대학이 강점인 극동대와의 협업이 기대된다.
류기일 극동대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우수한 항공 인재 양성 및 항공분야 공동 연구 등 우리나라 항공산업 고도화를 위한 협력이 매우 기대된다”고 밝혔다.
남교훈 브이엠아이씨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극동대와 브이엠아이씨의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항공분야 전문 인력 및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대학신문(2022.12.09), "극동대, 브이앰아이씨와 항공산업 발전 MOU"
중부매일(2022.12.11), "극동대-브이엠아이씨, 9일 업무협약(MO일) 체결"
충청일보(2022.12.11), "극동대, 브이엠아이씨 MOU 체결"
충청매일(2022.12.11), "극동대, 브이엠아이씨 MOU 체결"
대전일보(2022.12.11), "극동대학교, 브이엠아이씨 MOU 체결"
전자신문(2022.12.12), "브이엠아이씨-극동대 '항공산업 발전.인재 양성' 맞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