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광장 미래를 디자인한다

극동뉴스

극동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지구 캠퍼스 준공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극동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지구 캠퍼스 준공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973 등록일 2022-10-20 14:46:27
첨부파일
극동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지구 캠퍼스 준공

산학 융합 R&D · 맞춤형 인재 양성

 극동대학교 충북에너지산학융합지구 캠퍼스 및 기업연구관 준공식을 19일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산업통상자원부 황수성 산업혁신성장실장을 비롯해 임호선 국회의원, 김명규 충북도 경제부지사, 조병옥 음성군수, 류기일 극동대 총장, 차천수 청주대 총장, 충북혁신도시내 관련 기관, 기업 대표 및 극동대와 청주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충북에너지산학융합지구는 1단계 사업평가에서 인력양성 336명, 기업지원 165건, 고용 93명, 산학융합 연구개발(R&D) 프로그램 시제품 20건과 특허출원 20건에 해당하는 높은 실적을 거뒀으며, 전국의 산학융합지구 평가에서 최우수로 평가 받았다.



 극동대 류기일 총장은 “국가의 미래에너지 정책의 실현을 위해 산학 융합 R&D와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그리고 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곳에 세워진 캠퍼스와 기업연구관은 에너지 신산업 융복합 거점으로서 역할을 선도하게 될 것이며 극동대는 태양광, 수소 등 친환경 에너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한 맞춤형 인재 양성에 매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또 극동대는 친환경에너지공학과를 신설하고 지난 9월부터 혁신캠퍼스에 수업을 시작했다. 친환경에너지공학과는 태양광, 배터리 및 ESS, 수소에너지 등의 친환경·미래에너지에 대한 중점 교육을 하고 있다. 충북혁신도시 기점으로 정부기관, 공공기관 및 친환경에너지기업 등의 주변 산학연 인프라의 연계를 통해 각 기관들과의 인턴십, 실습학기제, OPEN캠퍼스, 공동연구개발 과제 수행 등으로 보다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산업현장에 필요한 인재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제뉴스(2022.10.20.),"극동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지구 캠퍼스 준공"
대학저널(2022.10.20.),"극동대 충북에너지산학융합지구 캠퍼스 준공"
다음글 극동대 간호학과,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이천엘리야병원과 협력체계 구축
이전글 극동대 연극연기학과, 예당국제공연예술제 4관왕 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