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SMART-K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성과 거둬
글로벌 인재 양성 및 취업 성과로 역량 증명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SMART-K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을 2021년부터 시행한 결과 올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극동대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은 학과 및 부서에서 현장중심 프로그램을 공모하여 선정하고 있다. 대학에서는 참가신청 학생 중 각 프로그램에 필요한 자격기준 등 준비가 된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대거 지급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에게 도전을 장려하고 롤모델로 성장시켜 후배에게 그 경험을 공유하고 확산해 인재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극동대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올해 총 28개 학과 및 부서에서 120개 하위 프로젝트를 신청했으며, 그 중 69개 프로젝트가 심사 후 선발됐다. 이미 1학기에 32개 프로젝트가 시행 완료됐고, 하계 방학 기간을 포함해 현재도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재학생들의 우수한 성과가 확연히 들어나고 있다.
항공운항서비스학과는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코로나19 여파로 극심한 항공산업 취업난에도 불구하고 작년 5명에 이어 올해 17명이 추가로 외국항공사(걸프에어, 카타르항공, 살람에어, 에미레이트항공, 에티하드항공, 스쿠트항공, 에어아라비아항공 등)에 취업했다.
항공정비학과 3학년 이승상 학생은 지난 8월 ‘미국 FAA 항공정비사’ 자격증을 취득했으며, 미디어영상제작학과 3학년 이제홍 학생은 지난 5월 ‘파리국제영화제 단편영화 감독상’, ‘인디엑스영화제 최우수 학생실험영화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 8월 연극연기학과는 ‘제22회 밀양공연예술축제 최우수연기상(신강희 2학년)’, ‘제10회 현대차 대학 연극·뮤지컬 페스티벌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디자인학과는 ‘제28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 국제공모전 이사장상, 회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프로그램 참가를 통한 학술연구 활동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해킹보안학과는 지난 7월 ‘한국융합학회 2022 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고, 친환경에너지공학과는 ‘2022년 에너지인력양성사업’에 선정돼 약 14억의 사업비를 5년간 지원받는다. 항공모빌리티학과는 지난 7일 ‘항공우주시스템공학회 학술대회 논문상’을 전소정·이수민(3학년) 학생이 수상했으며, 항공대학은 지난 8월 ‘국토부 연구용역과제(항공교육체계연구)’를 수주했다.
류기일 극동대 총장은 “이러한 성과는 올해 극동대 재학생들에게 일어난 일이며, 현재도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은 진행형이다”라며 “우리대학 학생들이 된다면 다양한 혁신 교육시스템을 통해 세계로 진출하는 글로벌 표준, 미래형 인재가 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국제뉴스(2022.09.15.),"극동대, SMART-K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 우수 성과 거둬"
이뉴스투데이(2022.09.15.),"극동대, SMART-K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성과 거둬"
서울뉴스통신(2022.09.15.),"극동대, SMART-K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성과 거둬"
충청일보(2022.09.18.),"극동대, SMART-K 경험네트워킹 프로그램 우수한 성과 거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