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류인석 국방어학원장 초청 특강 진행
재학생 대상, ‘대한민국 군인’ 주제 특강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교내 스마트-K 테크센터 대강당에서 류인석 국방어학원장을 초청해 특강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군사학과 재학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군인’이란 주제로 진행됐다.
특강에서 류 국방어학원장은 과거 역사와 지정학을 통해 본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국가의 생존과 번영을 위한 여러 역량 육성을 강조했다.
또한 장교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대한민국 군과 군인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무엇을 위해 어떠한 길을 가야하는지’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당부했다.
이날 강연에 참석한 군사학과 정지훈 학생은 “대한민국의 처한 상황변화와 지향점을 이해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 이었다”며 “국가를 지키는 강한 군대, 진정한 군인이 되기 위해 가져야 할 것과 버려야 할 것을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극동대 군사학과 학생들의 학습동기를 강화하고 기본 역량 함양을 위해 매월 1회 현역 군지휘관과 예비역 군최고지휘관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국방어학원과는 지난 2021년부터 학군협약을 맺고 학술교류와 인적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한편 극동대 군사학과는 2019년 1기생을 모집한 이래 장교선발시험에서 육·해·공군 및 해병장교 총 4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한 중부권 명품 군사학과로 도약하고 있다.

국제뉴스(2022.05.25.),"극동대, 류인석 국방어학원장 초청 특강 진행"
대전일보(2022.05.25.),"극동대, 류인석 국방어학원장 초청 특강 진행"
이뉴스투데이(2022.05.25.),"극동대, 류인석 국방어학원장 초청 특강 진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