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김은기 (前)공군참모총장 초청 특강 가져
재학생 대상, ‘메타시대 인재의 스펙’ 주제 특강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8일 대학 스마트K-테크 센터 대강당에서 김은기 제30대 공군참모총장(예비역 대장)을 초청해 재학생들의 리더십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을 가졌다고 밝혔다.
극동대 군사학과는 학생들의 학습동기 강화와 초급 지휘자의 기본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각 군 최고지휘관을 역임한 예비역 장군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날 특강에는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학생 9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특강에서 김은기 장군은 ‘메타시대 인재의 스펙’을 주제로 학생들에게 향후 다가올 메타버스 환경에서 자신의 삶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가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하고 도전해야 하는지 혜안을 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김은기 장군은 장교의 길을 꿈꾸는 학생들이 가상, 초월의 환경인 메타시대를 맞이해 실제 군에서 수행하고 있는 다영역 작전, 교육훈련 등 군의 메타 환경을 구상하고 여러 활동을 메타버스에서 구현하기 위한 인재로서 필요한 스펙을 갖추길 당부했다.
김 장군은 “여러분들은 향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메타시대 군의 주역이 될 것이라는 사실을 깊이 명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극동대 군사학과는 2019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 이래 군 장교선발시험에서 육·해·공 및 해병장교 등 총 45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등 명실상부한 중부권 명품 군사학과로 도약하고 있다.
이뉴스투데이(2021.12.08.),"극동대, 김은기 (前)공군참모총장 초청 특강 진행"
국제뉴스(2021.12.08.),"극동대, 김은기 전 공군참모총장 초청 특강 가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