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뷰티헬스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충북도-음성군-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추진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는 5일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충북도-음성군-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대학본관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충북도 김상규 신성장산업국장, 음성군 안창복 부군수,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정재욱 융합본부장, 극동대 박승렬 행정부총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시작으로 음성군 신성장동력산업 발전에 함께하는 원동력 마련에 뜻을 모았다.
극동대 산학협력단은 지난 7월 충북도와 음성군이 지원하고 충북과학기술혁신원이 시행하는 시군산업거점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 사업은 중소·중견기업에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비영리기관에 장비 확충, 기술지원 등 패키지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극동대는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뷰티헬스솔루션센터를 설치하고 지역의 뷰티헬스기업체협의회와 네트워크를 구성해 관련 기업지원에 적극 나섰다.
박승렬 극동대 행정부총장은 “이번 사업은 정부-충북도-음성군의 지역균형발전정책과 한 방향에서 비전과 목표를 설정해, 개방과 공유·주문식 교육·지식과 경험 연계를 추진하고 구체화했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지자체-산업체-대학 간 소통과 협력으로 동반성장이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현재 사업의 일환으로 시제품 제작지원 및 시험·분석·인증 예산 지원을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최종 신규장비확충이 12월 중 완료되면 내년 1월부터는 기업대상 장비교육과 사용에 대한 지원이 본격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대학저널(2021.11.05.),"극동대, 뷰티헬스 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뉴스투데이(2021.11.05.),"극동대,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 사업 추진"
대전일보(2021.11.05.),"극동대 '뷰티헬스산업 육성' 본격 시동"
동양일보(2021.11.05.),"음성군, 뷰티헬스산업 거점을 위한 힘찬 도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