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구조개선 이행 완료 관련 감사 인사말>
사랑하는 극동대학교 학생들과 존경하는 학부모님들, 그리고 교직원 여러분들께
먼저, 우리 대학교를 사랑해 주시는 학생들과 본교를 믿고 후원해 주시는 학부모님들의 건강과 평안을 빕니다.
우리 대학은 2025년 4월 2일 한국사학진흥재단으로부터 <2024년 자발적 구조개선 이행 완료> 대학으로 최종 확정되었다는 공문을 수신하였습니다. 이로써 우리 대학은 2025년 교육부 재정진단평가에서 <재정건전대학>으로 선정될 수 있는 모든 요건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최근 우리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5학년도 1학기에 학부 신·편입생 956명, 대학원 신입생 126명 등 총 1,082명이 입학하였고, 2학기까지 총 1,300~1,500명의 학생이 입학할 것으로 전망되어 재학생수가 4000명에 이르게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렇게 되면 개교 이래 가장 많은 학생이 우리 대학에 입학하게 됩니다. 이렇게 학생수가 증가한 점도 <대학구조개선위원회>에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2025학년도 대학재정평가에서 <재정건전대학>으로 지정될 경우, 우리 대학은 교육부로부터 2026년 이후 매년 약 60억 이상의 대학교육혁신지원사업비를 교부받게 됩니다.
또한 2025학년도부터 충청북도가 주관하는 RISE 사업을 현재 충실히 준비하고 있어서, 2025년 5월에 RISE 사업비를 교부받게 되면, 우리 대학의 시설개선 등 재정 여건이 더욱 튼실하게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우리 대학은 교육부의 <대학재정진단평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대학기관평가인증> 등 대학평가를 모두 통과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RISE 사업비와 대학교육혁신지원사업비를 교부받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신입생과 재학생 수가 매년 꾸준하게 증가하여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자생력을 확보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대학이 재도약 하는 계기를 마련해 주신 모든 교직원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또한 우리 대학을 믿고 성원하여 주신 학생들과 학부모님들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총장으로서 학생 중심 가치를 실현하는 더욱 좋은 교육으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믿음과 사랑에 보답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우리 대학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발전하도록 응원을 보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2025년 4월 8일
극동대학교 총장 류기일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