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광장 미래를 디자인한다

학사공지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입)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2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입)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학술정보관(정보관리팀) 조회수 9699 등록일 2022-02-16 15:25:07
첨부파일

 1

 

 등록일정 안내

 

 

구분

일정

비고

재학생 정규등록

2022. 02. 21.(월) ~ 02. 25(금)

복학생 포함 

재입학생 정규등록

2022. 02. 21.(월) ~ 02. 25(금)

 

분할

납부

신청

2022. 02. 21.(월) ~ 02. 25(금)

이메일 접수 

납부

2회 분납시

4회 분납시

 

 

4. 하단 참조 

 

 

납부(1차)

2022. 03. 03.(목) ~  03. 04.(금)

2022. 03. 03.(목) ~  03. 04.(금)

납부(2차)

-

2022. 03. 31(목) ~  04. 01.(금)

납부(3차)

2022. 04. 28.(목) ~  04. 29.(금)

2022. 04. 28.(목) ~  04. 29.(금)

납부(4차)

-

2022. 05. 26.(목) ~  05. 27.(금)

학기초과/계속수학자

2022. 03. 16.(수) ~  03. 18.(금)

5. 하단 참조

 

※ 분할납부 신청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마시고, 분할납부 신청기간에 신청 후 해당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학기초과 등록생 제외)

 

 

2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구   분

납부장소

대  상  자

비   고

은행창구납부

국민은행, 농협은행 전국지점 

- 재학생 및 복학생

 2. 가_하단 참조

전자금융납부

국민은행·농협은행 홈페이지

 2. 나_하단 참조

등록전용계좌

(가상계좌) 납부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의 가상계좌로 납부

 2. 다_하단 참조

카드납부

국민카드(www.kbcard.com)

현대카드(www.hyundaicard.com)

국민카드 납부방법 안내

 학자금융자납부

 1.대출신청 : 한국장학재단
 2.대출실행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재학생 중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자세한 내용은
  학생처 문의)

 

 

 

가. 은행창구수납

   - 납부은행(국민은행, 농협은행 전 지점)으로 등록기간 내 납부

   - 등록금고지서 지참

 

나. 전자금융납부

   - 국민은행 홈페이지(https://www.kbstar.com/) 납부방법

  

국민은행 홈페이지

개인 클릭

공과금 클릭

대학등록금 클릭

공인인증서 로그인

대학등록금 클릭

대학교 선택,

학번, 학생명, 가상계좌번호 입력 후 조회 클릭

등록금 납부 클릭

 

  - 농협은행 홈페이지(https://banking.nonghyup.com/nhbank.html) 납부방법

 

농협은행 홈페이지

개인 클릭

공과금 클릭

대학등록금 클릭

공인인증서 로그인

대학등록금납부클릭

대학교 선택,

학번, 학생명, 가상계좌번호 입력 후 조회 클릭

등록금 납부 클릭

 

 

다. 국민은행/농협은행 등록전용계좌(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의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가상계좌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입금전용 계좌로 예금주는 학생 본인 명의이며, 1회에 한하여 입금 가능(등록금과 학생회비 등을 납부하고자 할 경우 합산한 금액을 입금 하여야 함.

   - 국내 모든 은행(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포함)에서 모든 채널(창구,ATM,폰뱅킹,인터넷뱅킹

     등)의 무통장 입금을 통한 등록금 납부가 가능(단, 타행 입금시 송금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가능하며, 보내는 사람은 학생 명의가 아니어도 관계

     없음

   

 

 

3

 

 등록금고지서 교부방법 안내

 

 

가. 학교홈페이지 고지서 출력 방법

 

    

등록금고지서 출력 아이콘 선택

학사관리시스템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출력/조회 아이콘 선택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금고지서 출력 클릭] [대학원고지서 출력 클릭](explorer 실행)

 

 

※ 장학금 변동 등으로 인하여 최종 고지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니 02. 21(월) 이후에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4

 

 분할납부 신청 안내

 

  

가. 신청대상자

   -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학기초과 등록생 제외)

 

나. 신청기간 : 2022. 02. 21.(월) ~ 02. 25(금)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신청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라. 등록방법 : 학교 홈페이지 - 학사공지 – 2022학년도 1학기 분할납부 안내 – 분할납부고지서

   출력(분할납부고지서는 분할납부 2022. 03. 02. 이후 출력 가능함) – 등록

 

마.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구분

2회 분납 선택 시

4회 분납 선택 시

납부금액(회당)

전체 수업료의 50%

전체 수업료의 25%

납부방법

국민은행 가상계좌 입금

국민은행 가상계좌 입금

납부일정

1차

2022. 03. 03.(목) ~  03. 04.(금)

2022. 03. 03.(목) ~  03. 04.(금)

2차

-

2022. 03. 31(목) ~  04. 01.(금)

3차

2022. 04. 28.(목) ~  04. 29.(금)

2022. 04. 28.(목) ~  04. 29.(금)

4차

-

2022. 05. 26.(목) ~  05. 27.(금)

 

선택경비(학생회비 등) 납부 의사가 있는 경우 반드시 1차분 납부 시 분할납부 등록금과 선택경비를 함께 납부 하셔야 합니다.

※ 분할납부 차수별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제적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납부 신청자의 국가장학금은 등록금 완납 후 개별지급

 

 

5

 

 9학기 이상 이수자(학기초과 및 계속수학자) 등록 안내

 

 

가. 대 상 :

   - 수업연한이 경과하였으나 졸업에 필요한 이수학점 미취득 자[학기초과자]

   - 졸업요건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을 유예하고 계속 수학을 희망하는 자[계속수학자]

 

나. 등록기간 : 2022. 03. 16.(수) ~  03. 18.(금)

   (수강신청 정정기간 종료 후 학점별로 등록금이 결정됨)

   ※ 학기초과 및 계속수학자는 정규등록기간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 통지서출력 : 2022. 03. 15(화) 이후부터 가능

 

라. 학기초과 등록자 수강신청 학점별 등록금액

 

과정

수강신청 학점

등록금액

학부

(9학기등록자부터적용)

 

1~3학점

등록금의 1/6 납입

4~6학점

등록금의 1/3 납입

7~9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6

 

 유의사항

 

가.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에 의거 미등록제적 사유가 됩니다.

나. 고유(가상)계좌는 학생별로 각각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 출력 후     

   학생 본인명의 확인 후 명시된 고유(가상)계좌번호로 입금

다. 개인별 고유(가상)계좌로 납부 시 납부할 금액(등록금 + 학생회비 등)을 합산 입금

    ※ 단, 학생회비 및 졸업앨범비는 선택 납부사항 입니다.

라. 전액장학생(보훈자녀 포함)지정수납처에서 반드시 등록(수납필)을 하셔야 장학금 혜택 및 등록처리가 완료 됩니다.(가상계좌로 학생회비 20,000원 입금 시 등록 완료 됨)

 

 

7

 

 주요 관련부서 연락처

 

   

순번

업무내용

부 서 명

전화번호안내

1

등록금 수납 관련

재무과

 043-880-3274~5

2

수강신청 관련

교무과

043-879-3684

3

휴·복학 등 학적 관련

043-880-3854

4

장학금 관련

학생과

043-879-3532

5

 학자금융자 관련

043-879-3535

 

8

 

 등록금 납부 F&A 



1. 등록금 고지서 / 납입 영수증 출력은 어디서 하나요?
  - 수강 신청하는 학사관리시스템에서 가능합니다. 납입 영수증은 납부 후 2일 후 출력 가능합니다.
  - 등록금 납부 내역은 즉시 확인이 안됩니다.
  - 등록금 납부 확인 문자는 발송하지 않습니다.

 2. 등록금 납부(계좌이체)가 안됩니다.
  - 금액이 1원이라도 다르면 입금이 안됩니다. 나눠서 이체도 안됩니다.
  - 인터넷 가상계좌이므로 09시~16시 까지만 이체가 가능합니다.

 3. 국가장학금을 신청했는데 고지서에 반영이 안되었습니다.
  - 국가장학금 2차 신청자는 등록금 납부 후 지급 예정입니다.

 4. 납부할 금액이 0원이에요.
  - 0원납부 고지서를 출력하여 국민은행/농협을 방문하여 0원 수납을 해야합니다.
  - 은행 방문이 어려울 경우 하단의 학생회비 20,000원을 계좌로 이체해야 합니다.
  - 둘 중 한가지를 꼭 해야합니다. 학생이 학교를 다니겠다는 의지의 표현입니다.

 5. 학자금 대출 승인이 났습니다. 그럼 납부가 된건가요?
  - 학자금 대출 승인이 났어도, 대출 실행을 하지 않으면 학교 통장으로 입금이 되지 않습니다.

 6. 등록금 납부 계좌번호를 친구에게 물어봤어요.
  - 개인별로 계좌번호와 납부금액은 모두 다릅니다.
다음글 우수교육상 수상 교·강사 명단 공시(2021학년도2학기)
이전글 2022학년도 1학기 수업 운영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