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광장 미래를 디자인한다

학사공지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입)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입)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작성자 사무처(재무과) 조회수 11337 등록일 2021-08-13 11:41:47
첨부파일

1 

 

 등록일정 안내 

 

구분 

일정 

비고 

재학생 정규등록 

2021. 08. 23.(월) ~ 08. 27(금) 

복학생 포함  

재입학생 정규등록 

2021. 08. 23.(월) ~ 08. 27.(금) 

 

분할 

납부 

신청 

2021. 08. 23.(월) ~ 08. 27(금) 

이메일 접수  

납부 

2회 분납시 

4회 분납시 

  

  

4. 하단 참조  

  

  

납부(1차) 

2021. 09. 02.(목) ~  09. 03.(금) 

2021. 09. 02.(목) ~  09. 03.(금) 

납부(2차) 

- 

2021. 09. 27(월) ~  09. 28.(화) 

납부(3차) 

2021. 10. 21.(목) ~  10. 22.(금) 

2021. 10. 21.(목) ~  10. 22.(금) 

납부(4차) 

- 

2021. 11. 18.(목) ~  11. 19.(금) 

학기초과/계속수학자 

2021. 09. 08.(수) ~  09. 10.(금) 

5. 하단 참조 

※ 분할납부 신청자는 정규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마시고, 분할납부 신청기간에 신청 후 해당 등록기간에 등록금을 납부하여야 함.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학기초과 등록생 제외) 

 

2 

 

 등록금 납부방법 안내 

 

구   분 

납부장소 

대  상  자 

비   고 

은행창구납부 

국민은행, 농협은행 전국지점  

- 재학생 및 복학생 

 2. 가_하단 참조  

전자금융납부 

국민은행·농협은행 홈페이지 

 2. 나_하단 참조 

등록전용계좌 

(가상계좌) 납부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의 가상계좌로 납부 

 2. 다_하단 참조 

카드납부 

국민카드(www.kbcard.com) 

현대카드(www.hyundaicard.com) 

국민카드 납부방법 안내 

 학자금융자납부 

 1.대출신청 : 한국장학재단
 2.대출실행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 재학생 중 정부학자금 대출
  신청자 (자세한 내용은
  학생처 문의) 

 

 

가. 은행창구수납 

   - 납부은행(국민은행, 농협은행 전 지점)으로 등록기간 내 납부 

   - 등록금고지서 지참 

나. 전자금융납부 

   - 국민은행 홈페이지(https://www.kbstar.com/) 납부방법 

국민은행 홈페이지 

 

개인 클릭 

 

공과금 클릭 

 

대학등록금 클릭 

 

공인인증서 로그인 

 

대학등록금 클릭 

 

대학교 선택, 

학번, 학생명, 가상계좌번호 입력 후 조회 클릭  

 

등록금 납부 클릭 

 

  - 농협은행 홈페이지(https://banking.nonghyup.com/nhbank.html) 납부방법 

농협은행 홈페이지 

 

개인 클릭 

 

공과금 클릭 

 

대학등록금 클릭 

 

공인인증서 로그인 

 

대학등록금납부클릭 

 

대학교 선택, 

학번, 학생명, 가상계좌번호 입력 후 조회 클릭  

 

등록금 납부 클릭 

 

 다. 국민은행/농협은행 등록전용계좌(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 고지서에 기재된 본인의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 시 등록 처리됨        

     ※ 가상계좌는 등록금 수납을 위한 입금전용 계좌로 예금주는 학생 본인 명의이며, 1회에
  
     한하여 입금 가능(등록금과 학생회비 등을 납부하고자 할 경우 합산한 금액을 입금 하여야 함. 

   - 국내 모든 은행(우체국, 신협, 새마을금고 포함)에서 모든 채널(창구,ATM,폰뱅킹,인터넷뱅킹 

     등)의 무통장 입금을 통한 등록금 납부가 가능(단, 타행 입금시 송금수수료는 납부자 부담) 

   - 입금액이 고지서 금액과 일치해야 입금가능하며, 보내는 사람은 학생 명의가 아니어도 관계 

     없음  

 

3 

 

 등록금고지서 교부방법 안내 

가. 학교홈페이지 고지서 출력 방법  

    

등록금고지서 출력 아이콘 선택 

 

학사관리시스템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출력/조회 아이콘 선택 

 

등록금고지서 출력 

 

 

   

  

※ 등록금고지서 출력은 2021.08.16.(월) 오픈 예정 

※ 장학금 변동 등으로 인하여 최종 고지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니 08. 22(월) 이후에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4 

 

 분할납부 신청 안내 

가. 신청대상자 

   - 2021학년도 2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학기초과 등록생 제외) 

나. 신청기간 : 2021. 08. 23.(월) ~ 08. 27(금) 17:00까지 도착분에 한함.  

다. 신청방법 :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  

라. 등록방법 : 학교 홈페이지 - 학사공지 – 2021학년도 2학기 분할납부 안내 – 분할납부고지서  

   출력(분할납부고지서는 분할납부 2021. 09. 01. 이후 출력 가능함) – 등록 

마. 납부기간 및 납부방법 

구분 

2회 분납 선택 시 

4회 분납 선택 시 

납부금액(회당) 

전체 수업료의 50% 

전체 수업료의 25% 

납부방법 

국민은행 가상계좌 입금 

국민은행 가상계좌 입금 

납부일정 

1차 

2021. 09. 02.(목) ~  09. 03.(금) 

2021. 09. 02.(목) ~  09. 03.(금) 

2차 

- 

2021. 09. 27(월) ~  09. 28.(화) 

3차 

2021. 10. 21.(목) ~  10. 22.(금) 

2021. 10. 21.(목) ~  10. 22.(금) 

4차 

- 

2021. 11. 18.(목) ~  11. 19.(금) 

 

선택경비(학생회비 등) 납부 의사가 있는 경우 반드시 1차분 납부 시 분할납부 등록금과 선택경비를 함께 납부 하셔야 합니다. 

※ 분할납부 차수별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미등록제적 처리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분할납부 신청자의 국가장학금은 등록금 완납 후 개별지급 

 

5 

 

 9학기 이상 이수자(학기초과 및 계속수학자) 등록 안내 

 가. 대 상 : 

   - 수업연한이 경과하였으나 졸업에 필요한 이수학점 미취득 자[학기초과자] 

   - 졸업요건을 충족하였으나 졸업을 유예하고 계속 수학을 희망하는 자[계속수학자] 

나. 등록기간 : 2021. 09. 08.(수) ~  09. 10.(금) 

   (수강신청 정정기간 종료 후 학점별로 등록금이 결정됨) 

   ※ 학기초과 및 계속수학자는 정규등록기간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다. 통지서출력 : 2021. 09. 07(화) 이후부터 가능  

라. 학기초과 등록자 수강신청 학점별 등록금액 

과정 

수강신청 학점 

등록금액 

학부 

(9학기등록자부터적용) 

 

1~3학점 

등록금의 1/6 납입 

4~6학점 

등록금의 1/3 납입 

7~9학점 

등록금의 1/2 납입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6 

 

 유의사항 

가.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에 의거 미등록제적 사유가 됩니다. 

나. 고유(가상)계좌는 학생별로 각각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 출력 후       

   학생 본인명의 확인 후 명시된 고유(가상)계좌번호로 입금  

다. 개인별 고유(가상)계좌로 납부 시 납부할 금액(등록금 + 학생회비 등)을 합산 입금 

    ※ 단, 학생회비 및 졸업앨범비는 선택 납부사항 입니다. 

라. 전액장학생(보훈자녀 포함)지정수납처에서 반드시 등록(수납필)을 하셔야
     장학금 혜택 및 등록처리가 완료 됩니다
.(가상계좌로 학생회비 20,000원 입금 시 등록 완료 됨) 

 

7 

 

 주요 관련부서 연락처 

 

순번 

업무내용 

부 서 명 

전화번호안내 

1 

등록금 수납 관련  

재무과 

 043-880-3274~5 

2 

수강신청 관련 

교무과 

043-879-3684 

3 

휴·복학 등 학적 관련 

043-880-3854 

4 

장학금 관련 

학생과 

043-879-3532 

5 

 학자금융자 관련 

043-879-3535 

 

 

 

다음글 2021학년도 2학기 사회봉사1,2 이수 안내
이전글 2021학년도 2학기 OCU컨소시엄 강좌 수강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