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칙시행세칙 제46조 내지 47조에 의거 2025학년도 1학기 성적 열람 및 정정을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학생은 열람한 성적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 스마트출결시스템을 통하여 해당 교수에게 성적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담당교수는 성적정정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정장할 수 있습니다.
*2025. 7.1(목) 17:00 마감 이후에는 정정이 일절 불가함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성적확인 직전 실시하는 강의만족도조사(강의평가) 결과는 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소중한 자료로 활용되오니, 중요성을 염두에 두시고 성실하고 신중한 답변을 부탁드립니다. 강의평가의 모든 답변은 익명으로 처리됩니다.
1. 성적 확인 및 이의신청 기간: 2025.6.27.(금) 13:00 ~ 2025.7.1.(금) 17:00
2. 성적확인: 학사시스템 바로가기 (ID: 학번/PW: 주민번호 뒷자리)
*2025.6.27.(금) 13시부터 조회 가능
3. 성적 이의신청 방법(스마트출결시스템 바로가기)
가. 이의신청: 성적열람 후 커뮤니티 메뉴에서 성적이의신청 조회/이의신청 [학생→담당교강사]
나. 산출자료 확인 및 안내: 산출근거 및 오류 여부 안내(과제·시험·출석성적) [담당교강사→학생]
다. 정정(승인)/반려: 이의신청에 대한 정정(승인) 및 반려여부 처리 [담당교강사]
라. 정정성적 확인: 시스템 확인 [학생]
마. 성적정정 마감: 2025.7.1.(화) 17:00
4. 이의신청 해당 사유
사유 |
해당 교수 |
출석성적 평정에 이의가 있는 경우 |
출결시스템(학기통계) 조회 |
과제성적 평정에 이의가 있는 경우 |
당해학기 과제물 전체 및 출결시스템(학기통계) 조회 |
시험성적 평정에 이의가 있는 경우 |
출결시스템(학기통계) 조회 |
등급성적 평정에 이의가 있는 경우 |
해당사유 증빙자료와 출결시스템(학기통계) 조회 |
기타 정당한 사유로 인한 이의신청의 경우 |
해당사유 증빙자료와 출결시스템(학기통계) 조회 |
5. 유의사항
가. 마감 시간 2025. 7.1.(화) 17:00 이후 성적 정정은 일절 불가합니다.
나. 모든 수강 강좌에 대한 강의만족도 조사를 완료하여야 성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 성적확인 불가 강좌는 성적 미입력 강좌이므로, 담당 교강사에게 문의바랍니다.
6. 기타
가. 성적확인 및 정정기간 중 성적산출 관련 문의가 많아, 성적산출 관련 자료를 첨부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이번 학기 성적은 2025. 7. 11.(금) 이후 성적증명서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