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해킹보안학과는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한국저작권보호원(이하, 보호원)이 주관하는 국제행사인 『글로벌 저작권 침해 대응 정부 간 협력을 위한 국제 저작권 포렌식 포럼 2023(ICFF 2023)』행사에 참가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국제 저작권포렌식 포럼 2023’은 K-웹툰, K-드라마 등 한류 콘텐츠의 확산과 국제화ㆍ지능화·고도화되는 온라인 저작권 침해 범죄에 대응하기 위해 ‘저작권·디지털포렌식의 발전방향’ 및 ‘국내·외 저작권 침해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포럼에는 태국 왕립경찰 및 경찰청 경제범죄부(ECD), 필리핀 법무부, 지식재산청(IPOPHL) 관계자와 국내 산·학계 전문가 등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극동대 해킹보안학과 안상수 교수는 “이번 국제 포럼 행사 참여를 통해 대학원생들이 K-콘텐츠의 확산과 국제화ㆍ지능화·고도화되는 온라인 저작권 침해 범죄 방지 기술과 동향을 이해하여, ‘저작권디지털 포렌식’ 분야에 대한 지식재산 보호 전문가로의 역량 강화와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극동대 해킹보안학과는 최근 다양한 분야의 기술보호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실질적인 교육의 질 향상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