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해킹보안학과는 정보보호동아리 P.O.S(보안의힘)가 한국정보보보산업협회(KISIA)가 주관하는 ‘2022년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 KUCIS(Korea University Clubs Information Security)에 선정됐다.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은 과기정통부가 우수한 대학의 정보보안동아리를 선정해 전문 실습교육, 연구활동, 취업연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선정으로 극동대 ‘P.O.S’ 동아리 학생들은 KISIA로부터 8개월(5~12월)간 해킹보안 실무역량 개발을 위한 정보보호 인재 페스티벌, 정보보호 온라인 실습교육, 권역별 세미나를 지원 받는다. 또 각 군 정보보호병 지원 시 가산점을 얻을 수 있다.
극동대 해킹보안학과 박진웅 회장(2학년)은 “우리 P.O.S 동아리는 보안분야 전문역량을 바탕으로 안전한 사회에 공헌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이번에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선정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박병주 부회장(2학년)은 “이번 프로젝트인 스마트 빌딩을 대상으로 하는 사이버공격 환경 구축 및 가정용 월패드, 청소기, 도어락 등 IoT 기기에 대한 해킹방어 연구를 통해 실무역량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이용준 해킹보안학과 교수는 “극동대 해킹보안학과가 대학 정보보호동아리 지원사업에 10년간 선정된 것은 학생 스스로 해킹보안 분야에 대한 열정을 통해 실무역량을 높인 것을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P.O.S 동아리가 스마트 빌딩, 스마트 IoT 기기 활용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를 사전에 대응하기 위한 연구성과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이뉴스투데이(http://www.enewstoday.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