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
| EFL 상황에서 다독을 통한 소리내어 읽기전략이 어휘학습에 주는 영향 연구 |
-
| Vocabulary Improvement in EFL Writing through Narrative and Expository Texts. |
-
| 대화체글 읽기와 설명체글 읽기를 통한 쓰기효과 비교연구 |
-
| 외국어교육환경에서 영어습득을 위한 읽기 유창성과 정확성에 관한 연구 |
-
| 영어듣기 이해에 “소리내어 읽기전략” 이 주는 효과에 대한 연구 |
-
| 외국어 읽기-기반 쓰기가 쓰기능력 향상에 주는 연구사례 분석 및 제언 |
-
| 외국어읽기를 위한 내용기반 통합적 접근법 |
-
| Authenticity of Texts in EFL Reading |
-
| Developmental Approaches to the Teaching of EFL Reading |
-
| Graded Reading Instruction for Vocabulary Instruction |
-
| Learner-based Reading Strategy with a Focus on Extensive Reading |
-
| Vocabulary Acquisition through Extensive Reading in EFL Class |
-
| 정의적요소를 강조한 영어습득 방안 |
저서
| 영어교육의 원리와 경향/아동영어교육의 이해/ 위듀영문법/ 영어독서의 비밀/ 유창한 스피킹을 위한 리딩 훈련법/비즈니스 영어파일/ 스킬업 영문독해 전략/ 질적연구의 이해와 접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