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

학과장인사말

Department of Flight Operation

항공운항학과 배경 이미지

안녕하십니까

극동대 항공운항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재학생과 졸업생 및 가족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저는 항공운항학과 학과장을 맡고 있는 안영태 교수입니다.

항공운항학과는 2011년도에 항공대학에 개설되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여러 어려운 상황 하에서도 학과발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오고 있으며, 사회에서 인정받고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 양성이라는 사명감에 보다 나은 내일을 향해 열심히 정진하고 있습니다. 작금 전세계적으로 COVID-19 사태와 기타 정치적 국제관계 등으로 우리나라 또한 항공운송 산업분야가 크나큰 어려움에 직면하여 항공전문인력을 양성하는 항공운항학과로서 학생들의 졸업 후 진로가 매우 난감한 실정입니다. 그렇지만 이 거센 어려움 또한 반드시 지나가리라는 그리고 우리 모두는 극복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며 두려움과 무기력함을 과감히 떨쳐버리고 본분에 입각한 우리의 역할에 보다 충실해 가고자 합니다.

저희 항공운항학과는 민간항공사의 운항승무원으로서 즉 부기장으로서 제 역할에 충실한 인정받는 우수한 인재 양성이 최우선 목표이며, 군 조종사 또는 국가 기관의 조종사 양성 또한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항공분야의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여 국제기관이나 국가의 관, 일반 산업체 분야의 특화된 항공분야 행정, 관리 전문가로 양성하는 부차적 목표 또한 추구하고 있습니다.

학과장으로서 저는 항공운항학과의 학생들과 그리고 졸업생들 모두가 소중한 결실을 얻는 그날까지 함께 가고자 합니다. 그 구체적 방법으로 저는 ‘기본’ ‘The Basics’에 우리의 모든 역량을 부여하고자 합니다. 기조가 견고해야 어떠한 역경에도 흔들림 없이 곧고 올바르게 성장해 나아갈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즉 운항관련 전문지식 학습과 우수한 비행기량 습득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바른 인성과 겸손한 자세를 갖추어 진정한 인격체를 함양하는데 저를 필두로 저희 교수진 모두 최고의 가치로서 실현해 가겠습니다. 모든 교육체계는 국가 기준 및 국제적 표준에 입각하여 교과목명과 교육내용을 적용하고 비행에 있어서는 Standard Call Out과 함께 Standard Procedures를 준수하며 아울러 늘 주변에 감사하며 원할한 소통을 하는 전인적 인격체로 성장하도록 혼신의 힘을 경주해 나아가겠습니다. 극동대 항공운항학과의 우수한 학생들과 그들의 소중한 가족 그리고 교수진 모두가 혼연일체가 되어 우수한 교육체계와 교육시설의 적극적 활용으로 우리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의 고귀한 꿈과 희망이 실현 될 수 있도록 모든 정성을 다하겠습니다.

저희에게는 지칠 줄 모르는 열정과 배움의 즐거움이 늘 함께 할 것입니다. 그리고 우수한 장비 즉 BATD(Basic Airplane Training Device), C172S Simulator(Level 6), B737-800NG Flight Training Device, 그리고 각 종 연구실과 실습실이 확보되어 있으며, 다양한 장학혜택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교육체계를 운영할 우수한 강사진과 선도적 교육프로그램이 모든 과목들과 접목되어 있습니다. 여러분들을 국내는 물론 항공분야의 전세계적 표준 프로그램에 정통한 교육체계 세계로 인도할 것입니다. 저희를 믿고 밝은 세상으로 우리를 기다리는 멋진 하늘로 함께 뛰어 나갑시다.

저는 늘 사랑하는 제자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교수 안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