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U인증제 미래를 디자인한다

전공능력강화프로그램

교육행정 품질 인증제란?

  • 행정 서비스 인증제를 실시하여 행정업무의 공신력을 제고하고 수요자 요구에 부응하는 질 높은 대학 행정 서비스를 실현하고자 함

인증 대상

  • 산학협력단, 홍보실, 교수학습센터, 진로심리상담센터, 취창업지원센터, 기획처, 교무과, 학생과, 입학처*, 사무처, 대외협력처*, 교양대학, 학술정보관, (입학처, 대외협력처는 2020년 ISO9001 인증으로 대체)
    ※ 학생 및 교직원과 밀접한 대면서비스를 제공하는 부서를 인증 대상으로 선정

인증 방법

  • ISO9001 인증을 획득하거나, 행정 질 관리 위원회의 정량평가와 극동인증위원회의 정성평가 결과를 종합하여 극동인증위원회에서 인증여부 결정

인증 결과의 활용

인증 결과의 활용 안내 정보
인증패 수여
  • ‘인증부서’는 총장명의의 ‘인증패’ 수여(1년간 유효)
이행점검
  • 미인증 또는 조건부 인증 부서는 행정 서비스 질 개선 계획을 2개월 내에 수립하여 행정질관리위원회에 제출하고 이행점검을 받아야 함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 서비스 실현
  • Gap을 분석 및 요구도 분석을 활용하여 학생과 교원의 요구를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지속적인 행정 서비스 질 개선

극동인증센터 심의 내용

  • 극동인증센터 극동인증위원회에서는 행정질관리위원회의 정량평가 결과를 검토하고 행정부서의 발전기여도와 혁신사례를 정성평가한 후 인증부서를 최종 결정함
    ※ 인증기준을 충족하였으나 구성원 인식조사 분석결과 실행도 평점이 중요도 평점보다 낮은 영역이 3개 이상인 경우 조건부 인증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