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소개 미래를 디자인한다

안내

극동 통합 교육 질 관리 체계

극동대학교 통합 교육 질 관리 모델

KDU_TQMS (Total quality Management System)
교육과정 개발 빛 교육 서비스 개선을 위한 통합적인 교육 질 관리체계
  • 통합 교육 질 관리
    영역별 교육 질을 본부차원에서 통합 관리
  • 교육품질혁신센터
    IR팀
  • 통합 만족도 조사
    교육 서비스 전반에 대한 본부차원 만족도 조사
  • 교육품질혁신센터
    교육품질성과 관리센터
    핵심역량검사
    단과대학
    전공/교양 교육과정 성과
    교학처
    교수 분야 성과
    교수학습센터
    취창업지원센터
    진로심리상담센터
    학생 학습·지원 프로그램
    인재교육혁신원
    인증제 현황 및 성과
    교학처
    학생 생활 질 조사
    기획처
    행정 질 조사
  • 교육 질 향상
    • 교육과정 개발
    • 교수학습의 질 개선
    • 교육시설 개선
    • 교육 서비스 전반개선
  • 통합만족도
    교육수요자 만족도 조사
    • 재학생 만족도 조사
    • 교원 만족도 조사
    • 직원 만족도 조사
    • 졸업생 만족도 조사
    • 학부모 만족도 조사
    • 산업체 만족도 조사
    • 지역사회 만족도 조사
입학 DB · 학생조사 DB · 경력개발 DB · 교직원 DB · 교육환경 DB

극동대학교 통합 교육 질 관리 절차

1단계
교육 질 관리 계획 수립
2단계
본부 차원의 교육수요자 만족도조사(연 1회) 및 교육서비스 영역별 조사(연1~2회) 시행
3단계
수집된 데이터 과학적 방법으로 분석
4단계
진단결과를 바탕으로 실무 분야별 교육서비스 개선 추진
5단계
교육서비스 개선 실적 점검을 통한 철저한 피드백 체계 운영

Feedack

  • 분석/수집
    • 교육 수요자 만족도·요구 분석
    • 학습 DB
    • 교수 DB
    • 기초연구 TF
  • 설계/개발
    • Kdu데이터
      웨어하우스
    • IR팀
  • 교육서비스제공
    • 교내지표 및 성과관리
    • 학생 학교생활 적용 및 교육지원 서비스
    • 데이터 기반 교수 활동 지원
    • 블루페이퍼·annumal report
    • 중도 탈락 예측 모형

핵식역량 진단 및 활용체계

  • 핵심역량 및 진단도구 개발

    • 창의융합 역량
    • 실무 역량
    • 대인관계 역량
    • 글로벌 역량
  • 핵심역량 진단

  • 결과분석

    • 전수조사
    • 종단연구
  • 학과 및 학생제공

    • 역량진단 검사 결과 제공
  • 학과 활용
    • 학과 학생의 성별, 학년별, 측정 요인별 역량정도 파악
    • 역량 중심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본자료 활용
    • 학과 역량 중심 교육과정 고도화를 위해 활용 (역량, 학생, 과정 중심 교육)
  • 학생 활용
    • 자신의 역량 상태 파악
    • 역량 강화를 위한 자기 주도적 전공교과, 교양, 비교과 교육과정 참여
  • 역량 중심 교육과정 수정·보완
    • 학과에 역량 진단 보고서 제공
    • 학과 컨설팅 지원
  • 역량중심 교육과정 참여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자 : 정보관리 담당자
  • 전화번호 : 043)879-3500
  • 최근 업데이트 : 2019-0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