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극동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남의석)과 (주)씨엠닉스(대표이사 권중목)이 3월 28일 서울 양재동 씨엠닉스에서 미디어영상제작학과 학생들의 작품 제작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졸업작품 후반작업 제작 지원 및 배급, 홍보를 위하여 마련됐으며 협약에 따라 씨엠닉스는 학생들의 졸업작품 제작 과정에서 D.I.작업, 사운드믹싱 작업을 지원하고, 제작 완성된 단편영화의 영화제 출품대행, 상영회 개최, 옴니버스영화의 극장 개봉 등 작품 배급 및 홍보지원을 하게 됩니다.
아울러 학생들의 현장 인턴쉽, 취업, 현장 실습, 협력사업 추진 등을 위해 계속 교류할 계획이며 극동대학교 미디어영상제작학과 이지승 교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졸업작품으로 제작하는 단편영화가 한층 업그레이드 될 것이며, 작품을 학교 졸업작품상영회에서 상영하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영화제에 출품해서 성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습니다.
씨엠닉스 권중목 대표도 “학생들의 인턴쉽과 현장실습을 통해 우수한 영화제작 현장 인력으로 성장앟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고, 추후 다양한 협력사업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을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향후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영화제작 현장과 실무형 교육을 하는 학교로 협업하며, 현장연계형 영상전문가를 육성시켜서 영화계의 발전에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