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

포토갤러리

을지프리덤실드 훈련 (성용은 교수님의 인터뷰)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을지프리덤실드 훈련 (성용은 교수님의 인터뷰)
작성자 경찰행정학과관리자 조회수 232 등록일 2023-08-31 13:53:09
첨부파일
인터뷰 링크 참조하세요.

실기동 속속 도입…달라진 지자체 을지연습 < 경기 < 경인세상 < 기사본문 - OBS경인TV (obsnews.co.kr)





지난 달 집중호우로 인한 사건과 관련하여 국방부와 전 해병대 수사단장 간의 내분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경찰이 수사를 주도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방부와의 입장 차이로 갈등이 빋어지고 있는 모양이죠.

그동안 해병대의 순직한 병사 기초수사 자료 이첩 보류 지시를 어긴 혐의로 해병대 수사단장이 군 검찰에 입건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국방부와 경찰 간의 입장 대립이 나타나면서 현재 상황이 복잡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경찰 측에서는 "최종적인 혐의 판단을 경찰 몫" 이며, 지휘라인 수사는 기본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군 내부에서 발생한 사건이라도 경찰이 전문적으로 수사를 수행하며, 정확한 사실규명과 책임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내용은 군 사망과 관련된 범죄 수사의 복잡한 상황을 반영하고 있으며, 경찰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성용은 교수님의 인터뷰에서는 "군이 미처 파악하지 못하는 도심 속 테러 정보와 동향 등에 대해서든 경찰이 오히려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라고 인터뷰 했습니다.
다음글 "경찰 넘긴 사건도 되찾을 것" (성용은 교수님의 OBS뉴스 인터뷰)
이전글 신변보호 시스템의 문제점과 박한호 교수님의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