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총장 류기일) 만화애니메이션학과는 지난 17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AI 시대의 만화애니메이션 취업 전략’을 주제로 한 전공 특강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카카오에 재직 중인 정선모 동문이 강연자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정 강사는 2003년 극동대에 입학해 2007년 만화애니메이션학과를 졸업했으며, 현재까지 업계 현장에서 활약 중이다. 그는 AI 기술이 급속히 확산되고 있는 산업 환경 속에서 후배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전략과 생생한 경험담을 전했다.
강연에서는 캐릭터 산업을 기반으로 한 이모티콘, 웹툰, 게임, 애니메이션 분야에서 자신을 효과적으로 드러내는 방법과 함께, AI를 활용한 창작 접근법,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자세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대학생 시절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다양한 수업과 실습을 통해 자신만의 강점을 찾을 것을 조언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생들은 포트폴리오 준비 노하우, 자기 객관화 방법, 슬럼프 극복 경험 등에 대한 질문을 이어가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고, 실질적인 취업 준비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는 기회가 됐다.
김동옥 만화애니메이션학과 학과장은 “AI를 스마트하게 활용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전시키고, 이를 디지털 콘텐츠로 확장해 창업으로까지 연결하는 사고력까지 기를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