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 지속적인 혁신포럼으로 국내 최고의 온라인 교육 기반 다진다

-비대면 수업상황에서 학생 참여와 소통.. 수업운영의 효과성 높이기 위한 방안 모색--

□ 극동대학교는 비대면 수업상황에서 질 높은 대학교육을 보장하고 수업 운영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극동혁신포럼」을 15일 개최했다.

□ 기조발제로 참여한 김정겸 교수(충남대)는 “비대면 수업상황에서 학생 참여와 소통”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 교수는 이날 강연을 통해 수업현장에서 프레젠테이션 파일에 의존해 단순 전달자 역할만 하는 비대면 수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온라인 교육을 위한 핵심적인 교수설계 방법, 교사자와 학습자의 긍정적 상호작용, 지원체계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다양한 온라인 교육 질 개선 방법을 제공했다.

□ 이날 포럼은 정영모 교수(극동대)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김지혜 교수(극동대)의 교수역량 강화 사례발표와 교수들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담은 토크 콘서트도 진행됐다. 토크 콘서트 패널로 참여한 김희진, 박한호, 임성은 교수(극동대)는 실제 비대면 수업 상황에서 경험했던 다양한 사례들을 솔직하게 공유해 주었으며, 좌장으로 참여한 임은의 교수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종합하며 실제적인 수업 개선 방법들을 모색하는데 도움을 줬다. 극동대학교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포럼을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국내 최고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대학으로 거듭날 것을 계획하고 있다.

극동대학교 : 27601, 충북 음성군 감곡면 대학길 76-32

홍보실 Copyright(c) 2020, Far East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

기사제보 및 문의 : kdupr@kdu.ac.kr |Tel : 043-880-3821, Fax : 043-880-3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