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융합 인재 양성

학과행사

2021학년도 극동대 초등특수교육학과 학술제 게시글 상세보기 - 작성자, 조회수, 등록일, 첨부파일, 상세내용, 이전글, 다음글 제공
2021학년도 극동대 초등특수교육학과 학술제
작성자 초등특수교육학과관리자 조회수 777 등록일 2021-06-24 15:46:49
첨부파일
첨부파일 1(대표).jpg  (96 KB)
극동대 초등특수교육학과의 학술제

 

극동대 초등특수교육학과의 학술제는 어땠을까요?

 







종강을 의미하는 학술제!

작년에 이어 올해도 비 대면과 집합금지인 관계로 줌을 통해 학술제가 진행되었습니다.

극동대 초등특수교육학과는 학술제 때 무엇을 하면서 마무리할까요?

 

▶4학년 학생들의 학교현장실습 후기

실습 간 학교, 기억에 남는 학생, 연구 수업내용, 어려웠던 점 등등



 

학술제 행사는 학회장, 부 학회장, 학술정보부, 동문 사업부, 4학년 학생들이 다같이 열심히 준비하여 진행된 학술제 입니다.

학술제는 4학년 학생들의 실습 다녀온 학교, 코로나로 인해 달라진 점, 담당 학년과 학생 특성 소개, 연구 수업 설명, 어려웠던 점, 꿀팁 등등 많은 정보를 공유하는 행사입니다.

직접 경험해보기 전까진 알기 어렵겠지만 이야기를 들으며 자신이 봉사했던 학교에서 겪었던 일과 연관 지어 생각해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을 하였습니다

 

질의응답 시간

단체로, 소그룹으로 편하게 질문해요!



 

질의응답을 하면서 학생들이 발표자에게 궁금했던 점, 발표자 이외에도 궁금했던 점, 또는 자신이 궁금해 하는 학교에 다녀온 4학년 학생에게 질문을 하는 시간입니다.

소그룹 회의 때는 1학년부터 4학년까지 다양하게 인원을 4~6명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이 단체로 하지 못했던 질문을 개인적으로 물어볼 수 있는 기회입니다.


 

 

, 학과 그리고 학교 강점 찾기

2021학년도에는 특별히 초등특수교육학과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를 준비해보았습니다!



학교에서 대면 수업을 들어보지 못한 1, 2학년 학생들을 위해 극동대학교과 극동대 초등특수교육학과의 강점은 무엇이 있을지 대면 수업을 들어본 3, 4학년과 복학생들의 이야기를 듣고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 각자의 강점이 특수교육 현장에서는 어떻게 이용되면 좋을지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며 다른 사람의 강점은 무엇이고, 그 강점을 어떻게 이용하면 좋을지 서로 이야기 나누며 자신 또한 다양한 강점 중 어떤 강점을 더 발전시키면 좋을지에 대한 생각을 해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2021년 학술제 행사를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정보를 공유하며 직접 만나지 못해 서로 어색할 수 있는 선후배 사이를 이렇게라도 조금 가까워졌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다음글 2021년도 초등특수교육학과 교원임용고사 합격자
이전글 2021학년도 극동대 초등특수교육학과의 장애인의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