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대학교 간호학과, 4학년 윤의서 학생
‘2025년 지역인재육성 간호장학 사업’ 간호장학생 선정
□ 극동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김아림)는 본교 간호학과 4학년 윤의서 학생이 ‘2025년 지역인재육성 간호장학 사업’에서 충청남도공주의료원이 시행한 2025년 간호장학생으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이번 장학 사업은 지역 공공의료를 책임질 우수 간호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제도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총 600만 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해당 장학금은 지역 의료기관에서의 전문성 강화와 지역 정주형 인력 양성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을 담고 있다.
□ 윤의서 학생은 학업 성취도, 전공 역량, 간호전문직에 대한 이해와 지역사회 공공의료 기여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받아 충청남도공주의료원의 심사를 통해 선발되었으며, 장학증서는 의료원장 명의로 공식 수여되었다.
□ 김아림 간호학과장은 “윤의서 학생의 선발은 본인의 노력과 역량의 결실일 뿐 아니라, 지역 공공의료를 위해 헌신할 미래 간호전문가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의미 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해 지역 공공의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번 선발은 극동대학교 간호학과가 지역사회 기반 간호인재 양성체계를 강화하고, 학생들의 공공의료 분야 진출을 지원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